Max Community

엠엘비보드

자유게시판

맥스블로그

과거게시물

유저게시물

피겨게시물

테니스섹션

엠엘비닷컴

마이너닷컴

스코어보드

연봉페이지

레퍼런스닷컴

팬그래프닷컴

로토월드닷컴

판타지베이스볼


TOTAL ARTICLE : 363, TOTAL PAGE : 1 / 13
오시 오픈 3라운드 - 철이 vs 유즈니에 대한 잡담
 폴리지터  | 2007·01·19 15:36 | HIT : 2,411 | VOTE : 363
ㅋㅋㅋ… 드뎌 철이 경기를 보았심다. 철이vs 유즈니… 그나마 풀도 아니고 첫번째 세트, 철이가 4:1로 앞선 후에야… -_-  철이 경기는 상대가 누구건 넘 쉽게 이긴다고 생각해서인지 도무지 보여주지를 않는구만요… ㅠ-ㅠ  

철이가 위너를 좌~악 질러넣을 때 유즈니의 그 암담해하는 표정… 유즈니뿐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철이와 경기를 할 때 나타나는, 도대체 어떻게 상대해야하나… -_-;;; 그런 표정입니다… 그런데 철이가 쫌 몸이 무거워보여서 더위때문인가 했더니 컨디션이 그렇게 좋지않답니다… ㅠ-ㅠ

첫번째 세트 4대 1로 앞서고 있어서 쉽게 끝나나 했더니만 5대3으로 갔습니다. 9번째 철이 서브 게임에서 3번째 듀스까지 가더니 철이 서브의 아웃 콜을 챌린지하여 인으로 뒤집었습니다. 그리하여 첫번째 세트는 6대3으로 철이 승!!! 오시 오픈에서도 심판 콜 챌린지를 하게 해주네요. 작년에 써보니 좋았던 모양… ^^ 근데 철이 자신은 챌린지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답니다. 흠~

지금 오스트레일리아 더위가 장난이 아니라고 하더니 유즈니는 완전히 땀 범벅이네요… 더위 + 철이를 상대하는 부담감인가… ^^ 철이도 꽤 더운 듯… 그래도 로드 레이버 스타디움이 좋긴 좋더군요. 며칠 전 바깥 온도가 120도(화씨로)를 넘었을 때도, 뚜껑을 덮으니까 80도 정도로 좌악 온도가 내려가더군요.


두번째 세트…

철이의 샷을 보고 있노라면… 걍, 오 마이 갓이란 소리가 절로… -_-;;;… 해설하는 패트릭도 감탄사 내지 신음 소리를…
첫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를 철이가 브레이킹했습니다. 근데 첫번째 서브 게임 후 유즈니 상태가 안좋은 듯… 트레이너 불러서 허리 마사지를… -_-
두번째 철이 서브 게임이 듀스까지 가서 혹시나 했더니만 다음 두 포인트를 가볍게 따서 철이 승.
세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 철이가 실수를 하더니 자신에게 화풀이하는 게 보이네요… 그러자마자 연거퍼 두 포인트를 따냅니다. 그럼에도 철이의 에러로 유즈니 승.  
네번째 철이 서브 게임,  철이가 자신의 에러에 대해 짜증을 좀 내는 것 같더니만도 가볍게 철이 승.
다섯번째 유즈니 게임, 철이의 어이없는 에러 연발로 유즈니 승.
여섯번째 철이 서브 게임,  철이 홀딩… 철이가 좀 많이 어그레시브한 태도가 보입니다. 철이, 래킷 바꾸고…
일곱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 또 철이의 어이없는 에러… 철이가 좀 안풀린다고 느끼는 듯, 기함을… -_-;;; 드롭 샷으로 분위기를 바꿨나 싶더니만… 역시 에러로 기회를 잃어버렸습니다. 유즈니 승.
여덟번 째 철이 서브 게임,  가볍게 러브 게임.
아홉번 째 유즈니 서브 게임, 듀스에서 뷰티풀 백핸드 위너로 철이 어드밴티지… 유즈니의 에러로 철이, 유즈니 서브 게임을 브레이킹 했습니다.
이로써 두번째 세트 6-3, 철이 승!!!


세번째 세트…

아니, 잠깐 휴식하나 싶더니만 방송이 돌아오니 도대체 언제 어떻게 3-0으로… -_-;;;
보여주는 것은 네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 부터… 0-30으로 앞서던 철이, 연거픈 에러에 유즈니의 분투로 유즈니 승.
다섯번째 철이 서브 게임,  철이, 아웃 콜을 챌린지 했지만 뒤집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서브에서 유즈니의 리턴 에러로 철이 승.
여섯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 유즈니 위너로 승. 하지만 그 앞에 질러넣은 철이의 위너는… -_-
일곱번째 철이 서브 게임…을 보여주지 않고 모레스모 인터뷰를 보여주는… -_-;;; 흐이그… 그 사이에 철이가 드디어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 당했네요… 역시나 부정탄기여… ㅠ-ㅠ
여덟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  15-0에서 철이, 아웃 콜을 기대한 듯 주춤 주춤… 근데 아웃 콜이 없으면서 이상한 상황이… -_-;;; 철이, 불만스런 듯 싶은데 그래도 챌린지 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그로 인해 맥이 빠진 듯… 어물 어물… 유즈니 승…
아홉번째 철이 서브 게임, 바로 앞 게임의 보복이라도 하듯 철이의 무자비한 게임입니다. 러브 게임으로 철이 승.
열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인데… 다시 피시 vs 아서스 경기를 보여주느라 철이 경기를 보여주지 않는… -_-;;; 스코어 보드로만 본 유즈니 승… ㅠ-ㅠ
열한번째 철이 서브 게임, 여전히 경기는 보여주지 않고… ㅠ-ㅠ  뭔 일이 일어났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철이 승.
열두번째 유즈니 서브 게임, 뭔 일이 일어난겨… 보여주는 순간 스코어는 40-15… 철이의 에러로 유즈니 승…


6-6으로 타이브레이크에 들어갑니다.

첫번째, 철이의 스매싱 1-0
두번째, 유즈니의 보복… 유즈니의 스매싱 1-1
세번째, 유즈니의 위너 1-2
네번째, 철이의 위너를 유즈니가 챌린지했지만 실패 2-2
다섯번째, 유즈니의 리턴 에러 3-2
여섯번째, 유즈니 에러 4-2
일곱번째, 유즈니 에러, 5-2
여덟번째, 철이 서브,  유즈니 리턴, 체어맨과 라인맨의 콜이 엇갈리고, 유즈니 챌린지. 인… 리플레이, 철이 서브, 유즈니 에러 6-2
아홉번째, 철이 에러, 6-3
열번째, 철이 에러, 6-4
열한번째, 유즈니 위너, 6-5
열두번째, 철이 포핸드 위너, 7-5


결과적으로 6-3, 6-3, 7-6으로 철이 승!!!!!

근데 타이브레이크 중 철이가 매치 포인트를 세번이나 놓쳤다는… -_-;;;


전반적인 느낌은…

평소 철이의 경기를 보면서 늘 인상적이었던 것은, 철이의 포커 페이스와 efficient movement… 상대방은 죽어라하고 이리 저리 필사적으로 뛰는데 철이는 그냥 사뿐사뿐, effortless하게 경기를… 그런데 오늘 경기는 철이도 좀 생각대로 안풀리는 듯 많이 짜증을 내는게 보입니다. 스코어 상으로는 6-3, 6-3, 7-6으로 그렇게 힘들지는 않은 경기인 듯 보이지만 실제 내용상으로는 철이의 몸이 많이 무거워보이는… 역시나 컨디션이 안좋다더니… 빨리 회복해야 할텐데… -_-;;;


그냥 경기를 보면서 대충 끄적거린 감상기였습니다.^^

참, 지난번 US 오픈에서 모두들 궁금해하셨던 철이의 코치 로치, 오늘은 경기를 관람하고 계십니다. 역시나 오스트레일리아여서… ^^

다음에 사핀 vs 로딕 경기를 해준다는데 새벽 3시30분부터라니 도저히 지키고 앉아 볼 자신이… -_-;;; 낼 스코어나 확인해야할 것 같습니다. 핀이 파이팅!!!

경기 중 해설자들이 노닥노닥거린 이야기는… 샘프라스와 철이의 비교... 역시나~~~    참… 피트 샘프라스가 Hall of Fame에 안착하였답니다. 물론 당연한 일이지만… ^^ 다음은 누군가… 아가씨 차례인가…
지존로저
제가 기억하기론 3세트에서 철이가 첼린지 다 써서 여덟번째 철이 서브게임에서 못 썼던 거 같은데... 그때 첼린지 쓴거 다 허사였다는...ㅡㅡ; 꽤나 게임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서브에 첼린지 걸어서 왜 그랬냐구 막 안타까워 했다는...

07·01·19 22:41

폴리지터
그랬군요^^ 좀 아껴둘 일이지... 그 뻘~쭘했던 상황은... -_-

그나저나... 아이고 핀아... ㅠ-ㅠ

딕이 vs 핀이 7-6(2), 2-6, 6-4, 7-6(2)...딕이 승... -_-

07·01·20 00:34

beatlain
피트가 HOF에 들어가는 건 칼립켄쥬녀가 들어가는 것만큼이나 당연해서리.... ㅋㅋㅋ
아가씨는 은퇴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 사이에 누가 있을 것 같은디...

07·01·20 10:12

폴리지터
그쵸? ^^ 반대가 있었으면 오히려 넘어갔었을... ㅋㅋㅋ

피트가 2003년 공식 은퇴에 2007년 홀 오브 페임 입성이니... 아가씨도 곧 아닐까요? ^^

근데 세월 차~암 빠르네요... 벌써... -_-

07·01·20 12:28

beatlain
HOF입성에는 5년의 텀이 있는 걸로 알고 있고...
피트는 2002 USO를 마지막으로 은퇴처리 되어서 들어갔다고 들었는데...
(이건 제가 잘못안 걸 수도 있어용~~)

애거씨는 2006은퇴니까 2010이나 2011쯔음...

07·01·20 12:52

폴리지터
그렇군요~ 그런데 2002년 USO를 마지막 으로 은퇴처리해도 이제 4년이 좀 넘었을 뿐인데요... 혹, 특별 전형이라도... ^^ 하긴 샘프라스 정도라면 특별 전형이 아니라 특특별 전형을 해도 괜찮을 듯... ^^

그나저나 나달과 와륑카 경기를 보니.. 완전 나달 거저먹기인 듯... -_- 나달이, 왜 이렇게 잘 뽑은겨...

07·01·20 13:25

폴리지터
철이와 샘프라스가 정확히 10살 차이라네요. 철이와 샘프라스의 기록을 이 10년차에 맞추어 비교한 사이트가 있는데... 재미있더군요. 혹 관심있는 분들을 위하여... 철이는 아직 진행형 상태이긴 하지만... ^^

http://www.tennis28.com/studies/Federer_Sampras.html

07·01·20 15:57

363   어제 조코비치 & 바그다티스 잡담 하나 3  혜리 07·07·07 2339
362   철이 주인공으로 한 다큐멘터리 보신적 있나요? 3  혜리 07·04·23 2351
361   특출한 재능의 복잡성 - 마랏 & 로저 7  혜리 06·09·11 2814
360   오~ 옐레나~~~~~ 3  혜리 06·09·09 2226
359   로저 사생활 질문 하나 6  혜리 06·09·08 2471
358   반갑습니당 18  혜리 06·09·01 2584
357   몬테까를~ 오늘 쿼터파이널 9  혜리 08·04·25 3045
356   엉엉 (2) US Open 잡담 8  폴리지터 08·09·09 2851
355   2007 US Open 결승 잡담 – 오~ 예~ 10  폴리지터 07·09·10 3350
354   2007 US Open - 진짜 잡담 13  폴리지터 07·09·07 3439
353   2007 윔블던 잡담 (2) – 로저! 로저! 로저! 15  폴리지터 07·07·09 3410
352   2007 윔블던 잡담 11  폴리지터 07·06·27 2625
351   롤랑 가료 - 잡담 6  폴리지터 07·06·03 2784
350   잡담~ 12  폴리지터 07·05·15 2942
349   역전의 용사들이 다시 뭉쳤다~ 13  폴리지터 07·02·09 2497
348   오시 오픈 파이날 - 철이 vs 곤잘레즈 잡담 23  폴리지터 07·01·28 3531
347   오시 오픈 세미파이날 - 철이 vs 딕이 잡담 21  폴리지터 07·01·25 4038
346   오시 오픈 쿼터파이날 - 철이 vs 롭레도 잡담 7  폴리지터 07·01·24 2626
345   Tennis Hall of Famers에 관한 잡담 5  폴리지터 07·01·20 3003
344   오시 오픈 4라운드 - 철이 vs 듀코비치에 대한 잡담 12  폴리지터 07·01·22 2922
343   로저 페더러의 2006 시즌에 대한 잡담 5  폴리지터 07·01·03 3343
342   왕 중 왕~ 매스터즈컵 상하이 10  폴리지터 06·11·15 2723
  오시 오픈 3라운드 - 철이 vs 유즈니에 대한 잡담 7  폴리지터 07·01·19 2411
340   오잉~ 언제 시작했나, 2007 매스터즈 컵 상하이 10  폴리지터 07·11·15 3135
339   로저 페더러와 토니 로치 3  폴리지터 06·09·11 3442
338   US Open 잡담 3 - RF! 로저! 철이! 만쉐이!!! 28  폴리지터 06·09·11 2858
337   US Open 잡담 2 – 로저~ 로저~ 21  폴리지터 06·09·08 2982
336   US Open 잡담 14  폴리지터 06·09·04 2753
335   로저 페더러와 그랜드 슬램 17  폴리지터 06·07·19 4353
334   윔블던 짧은 잡담 (3) RF! 로저! 철이! 만쉐이!!! 13  폴리지터 06·07·10 2644
1234567891013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 skin by GGAMBO